2021년 3월 17일 수요일 에이베이코인 abeycoin ABEY 비트코인등 가상화폐 암호화폐시세 코빗 빗썸 코인원 업비트 후오비 Huobi 바이낸스 Binance ZBX 지비엑스 코인국내국제거래소 코인마켓캡시세입니다.

 

안녕하세요.

2021년3월17일 수요일입니다.

ZBX거래소에서 ABEY시세

6.22달러입니다.

라이트코인시세 199.86달러입니다.

비트코인 6384만원입니다.

4월1일 ABEY2.0이 출시되면

많은 변화가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대됩니다.

건강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ZBX거래소에서 ABEY시세

 

대체불가능토큰(NFT)에 관한 이야기가 사방에서 들려오고 있다. 다소 과열된 부분이 없지는 않다. 하지만 NFT열풍은 기술이 이끄는 문화적 전환을 시사하며, 그 동안 나는 이를 설명하는 글을 얼마나 쓰고 싶었는지 모른다.

실제로 우리는 디지털 세계에 살고 있으며, 때문에 우리의 문화적 소비 역시 디지털 공간으로 이동하는 것은 이미 예견된 일이다. 특히 요즘의 젊은 세대 사이에서는 실제로 무언가를 소유하는 것 보다 그 무언가로부터 얻을 수 있는 경험이 중시되고 있다.

앞서 내가 다른 글에서 썼던 바와 같이, 젊은 세대는 투자라는 개념에 상당히 큰 영향을 주고 있고, 또 그 자체로도 매우 흥미롭다. 하지만 NFT와 관련해서는 고려해야 할 요소가 더 많다고 생각한다.

이번 글에서 나는 하나의 문화, 또는 한 세대의 관점에서만 바라보지 않고, NFT 열풍이라는 현상 그 아래에서 어떤 일들이 벌어지는지 살펴보고, 이것이 시장의 변화에 대해 무엇을 시사하는지 설명하고자 한다. 이는 상당히 중요한 내용이다.

NFT 열풍은 디지털 예술품, 영상, 음악, 트윗 등이 거래되는 새로운 시장의 등장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토큰화된 증권이나 보험 등 NFT의 혜택을 볼 수 있는 새로운 금융자산의 등장만을 의미하는 것도 아니다. 모두 잠재적으로 커다란 혁신을 불러올 수 있는 변화지만, 사실 나는 또 다른 시장의 등장에 주목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우리가 제대로 값을 매길 수 없었던 ‘감정’이 거래되는 시장이다.


이는 새로운 시장의 등장을 넘어, 개인간의 소통과 관계의 모습이 완전히 새로운 것으로 바뀔 수 있음을 의미한다. 문화 뿐만 아니라 모든 서비스 분야의 사업 모델을 완전히 바꿔 놓을 수 있고, 기존 웹 구조의 불공평과 취약점을 해소하는 것도 가능하다.
 

NFT 열풍

NFT가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코인데스크US의 올리 리치 기자가 훌륭히 설명해 둔 글이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NFT와 관련된 문화적 힘의 작용을 다룬 제프 윌서 기자의 글도 강력 추천한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NFT는 특유의 성질을 지니면서 디지털 형태로 된 모든 것을 나타낼 수 있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말 그대로 대체가 불가능한 토큰이다.

고양이 캐릭터를 수집해 양육할 수 있는 크립토키티(CryptoKitties)는 2017년부터 대중의 주목을 받아왔다. 크립토키티를 개발한 대퍼랩스(Dapper Labs)는 최근 NBA 톱숏(NBA Topshot)의 성공으로 언론 조명을 받고 있으며, 최근 20억달러의 기업가치 평가에 2억5천만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 한 주 동안 운동선수, 패스트푸드 업체, 주류 언론사 등이 NFT 세계에 진입해 시장 규모를 넓히고 있다. 11일에는 25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경매회사 크리스티스(Christie’s)가 디지털 예술작품을 6900만달러 이상에 판매했다.


많은 사람들은 이와 같은 현상에 대해 ICO(암호화폐공개) 열풍이 불던 2017년과 비슷하다고 평가한다. 당시 사람들은 크라우드소싱을 기반으로 하는 토큰판매가 자본시장에 새로운 혁명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했다.

제대로 된 계획 하나 없는 아이디어라 할지라도, 그 아이디어 자체만으로 수백만달러에 이르는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다면, 주식시장이나 은행 대출은 더 이상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최근 NFT에 대한 관심 급등과 함께 2017년의 상황이 다시 떠오르면서 우려와 기대가 공존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의 거품은 그때의 거품과 다르다.

ICO 열풍 당시 투자자들은 블록체인, 토큰, 기능성 등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 하지만 지금의 NFT 열풍은 문화와 관련된 것이다. 대중의 관심도 3년 전에 비해 높다


소유권과 자부심

최근의 NFT 열풍이 2017년의 상황과 다른 또 다른 이유는 토큰화의 대상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야기는 여기서부터 더욱 흥미로워진다.

NFT가 될 수 있는 자산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지만, 지금까지는 주로 디지털 예술품, 영상, 음악 등에 관심이 집중됐다. 그런데 보통 이런 것들은 인터넷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굳이 돈을 주고 사는 이유는 무엇인가?

아무리 원본이 더 좋다고 하더라도, 해상도나 기능 차원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 그만한 가격 차이를 설명할 만한 수준은 아니다. NFT가 팔리는 이유는 사람들에게 ‘소유’의 욕망이 있기 때문이다.

수백년 동안 미술작품이 거래된 이유도 여기에 있다. 다만 지금까지는 유동성 있는 시장이 존재하지 않았다. 아울러 물리적인 세계에서는 특정 그림이나 조각품을 나만 감상할 수 있다는 점도 예술품 구매 결정에 영향을 준다.

NFT의 경우, 독점권의 요소 중에서도 무언가를 소유한다는 사실에서 비롯되는 자부심을 추출해 이를 기반으로 거래가 이뤄진다.

예를 들어보겠다. 내가 코인데스크US 동료인 닉의 트윗 중 하나를 나타내는 NFT를 구매했다고 치자. 해당 트윗은 나만 보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볼 수 있다.

나는 트윗을 이미지로 변환한 것을 갖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 이미지가 본래의 트윗보다 나은 것은 아니다. 하지만 나는 이 트윗을 내 것으로 만들었을 때 얻을 수 있는 자부심을 돈으로 환산해 그 값을 지불한 것이다.

그러다 어느 날 닉이 내 기분을 상하게 했다고 생각해보자 (사실 그럴 일은 없기 때문에, 그다지 좋은 예는 아닌 것 같다). 이론적으로는 이 트윗을 소유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자부심을 돈과 교환할 수 있는 유동성 높은 시장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 시장을 통해 기존 가격과는 다른 가격에 닉의 트윗을 처분하는 것이 가능하다.

즉 이론적으로는, 감정에 값을 매겨 시장에서 사고팔 수가 있다. 그렇게 된다면 플랫폼과 서비스의 사업 모델은 완전히 달라져야 할 것이고, 미래 시장의 작동 방식도 완전히 달라지게 될 것이다.

감정의 가격 결정

가장 순수한 형태의 시장에서는 시장 참여자들의 합의에 의해 가격이 결정된다. 그리고 지금까지 우리에게는 무형의 대상을 추출해 글로벌 시장에서 사고팔 수 있는 기술이 없었다.

이론대로 우리가 NFT를 통해 시장에서 ‘소유의 자부심’에 대한 가격을 결정할 수 있다면, 우리는 곧 ‘서비스에서 느끼는 만족감,’ ‘플랫폼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웠다는 느낌,’ 그리고 ‘친구들과 연결할 수 있어 고마운 마음’ 등의 감정에도 값을 매길 수 있을 것이다.

이 경우, 우리가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식은 완전히 달라진다. 아울러 그 동안 프라이버시, 인센티브, 조작 등과 관련해 문제가 넘쳐났던 인터넷 서비스의 전통적인 광고 기반 사업 모델 자체를 완전히 뒤엎어 놓을 수 있다.

트위터를 예로 들어보자. 트위터의 주가는 이 회사가 사회에 기여하는 가치를 제대로 반영하고 있는가? 그렇진 않다. 차라리 광고 매출을 반영한다고 말하는 편이 가깝다.

물론 광고 매출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트위터를 이용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로, 간접적으로는 사람들이 트위터 사용을 통해 얻어내는 가치를 반영한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봇 등을 활용한 위조 접속 건수도 많기 때문에, 실질적인 상관관계가 있다고 보긴 어렵다.

만약 트위터 이용자인 우리가 직접 트위터의 가치를 평가할 수 있다면 어떨까? 배움과 연결, 커뮤니티와 밈, 귀엽고 사랑스러운 동물에 가치를 부여하는 사람들이 서로와의 합의로 가격을 결정하고, 이 가격의 합으로 트위터의 가치를 판단한다고 생각해보자.


시장 참여자들이 직접 시장 가격을 결정하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흥미로운 토큰 프로젝트들이 이미 진행되고 있다. 이런 아이디어가 실험 단계에 머무르지 않고 일상 생활 속에서 발현된다고 상상해보자.

기업이 추구해야 하는 사업 요소들이 완전히 달라지는 모습을 상상해보자.

이는 NFT라는 특정 장치에 관한 것이 아니라, 새로운 종류의 ‘가치’와, 아무리 변동성 높은 가격이라 하더라도 그 가격을 결정할 수 있는 새로운 합의 방식에 관한 것이다. 그리고 이 새로운 종류의 가치를 돈으로 환산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는 것과도 관계가 있다.


껍데기와 알맹이

하지만 아직은 갈 길이 멀다. NFT 자체도 아직은 더 많은 시장과 자산, 서비스, 창의성, 커뮤니티 등이 등장하고 자리를 잡아야 하기 때문에 역시 갈 길이 멀다. 단기적으로는 새로운 금융상품의 형태로 기존 금융시장에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지금은 젊은 세대가 기존의 사회·금융 구조에 제공하는 새로운 문화적 언어의 렌즈를 통해 앞을 내다보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흥미롭다. 아울러 지금은 온라인 연결의 취약점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시점이다.

그만큼 새로운 온라인 연결 시대의 모습에 대해서도 기대하는 바가 크다. 그리고 이미 이런 변화들이 진행되고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 고무적이다.

진위 여부와 소유권이 검증된 디지털 예술품이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현상을 보면서, 이 또한 언젠가는 붕괴해 버릴 과열현상으로 인식하거나, 제대로 된 기반도 없는 시장에 또 다시 너무 많은 돈이 유입돼 움직이고 있다는 강한 우려를 품을 수 있겠지만, 빈 껍데기와 속이 꽉 찬 알맹이는 다르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2017년에도 그랬다. 시장의 피로나 규제당국의 개입 등으로 빈 껍데기의 소음이 잦아들면, 알맹이의 모습은 더욱 분명히 드러난다. 이를 토대로 우리는 새로운 벽돌을 쌓아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출처 coindesk



你好。

现在是2021年3月17日,星期三。

ABEY在ZBX交易所的报价

那是6.22美元。

莱特币的价格是199.86美元。

比特币为63.84亿韩元。

当ABEY2.0在4月1日发布时,

预计会有很多变化。

我对此很期待。

照顾好自己的身体

祝你有美好的一天。


ABEY在ZBX交易所的报价




有无处不在的代币(NFT)的故事。 并非没有过热的部分。 但是,NFT的热潮表明以技术为主导的文化转型,与此同时,我不知道我想写多少篇文章来说明这一点。

确实,我们生活在数字世界中,因此可以预见,我们的文化消费也将进入数字空间。 尤其是在如今的年轻一代中,可以从某种事物中获得的经验比实际拥有某种事物更为重要。

就像我之前在另一篇文章中所写的那样,年轻一代对投资概念产生了重大影响,它本身也非常有趣。 但是,我认为在进行NFT时还有许多其他因素需要考虑。

在本文中,我将不仅着眼于一种文化或一代人的观点,而且还将着眼于NFT狂潮现象的发生,并解释这对市场变化的含义。 这个非常重要。

NFT热潮不仅仅意味着出现了交易数字艺术,视频,音乐和推文的新市场。 这不仅意味着可以从NFT中受益的新金融资产的出现,例如代币化证券和保险。 所有这些变化都可能带来重大的创新,但实际上,我正在关注另一个市场的出现。 在这个市场中,直到现在我们还无法正确定价的“感觉”被交易。


这意味着,除了新市场的出现之外,个人之间的交流和关系的出现也可以改变为全新的事物。 不仅可以完全改变文化的商业模式,而且可以完全改变所有服务领域的商业模式,并且还可以解决现有Web结构的不平等和弱点。


NFT热潮

如果您想了解什么是NFT,请参考CoinDesk美国记者Olrich Rich的精彩解释。 我还强烈推荐杰夫·威尔瑟(Jeff Wilser)的文章,介绍与NFT相关的文化力量的运作方式。 简而言之,NFT是基于区块链的字面上不可替换的令牌,可以在具有独特属性的同时以数字形式表示任何内容。

自2017年以来,可以收集和饲养猫角色的CryptoKitties一直受到公众的关注。 CryptoKitty的开发商Dapper Labs最近因NBA Topshot的成功而受到媒体的关注,并且最近以20亿美元的企业估值吸引了2.5亿美元的投资。

在过去的一周中,运动员,快餐公司和主流媒体进入了NFT的世界,扩大了市场。 11月11日,拥有250年历史的拍卖公司佳士得(Christie's)以超过6,900万美元的价格售出了数字艺术品。


许多人认为这种现象与ICO(加密货币披露)狂热爆发的2017年相似。 当时,人们期望基于众包的代币销售将为资本市场带来一场新的革命。

即使对于没有好的计划的想法,如果仅凭一个想法就能吸引数百万美元的投资,就不再需要股票市场或银行贷款。

随着近来对NFT的兴趣激增,2017年的局势再次浮出水面,担忧和期望并存。 但是,泡沫现在不同于当时的泡沫。

在ICO热潮期间,投资者对区块链,代币和功能没有很好的了解。 但是,当前的NFT热潮与文化有关。 公众利益也高于3年前。


所有权和自豪感

最近的NFT热潮与2017年的情况不同的另一个原因是令牌化的目标不同。 从这里开始,故事变得更加有趣。

可以成为NFT的资产类型非常多种多样,但是直到现在,注意力一直主要集中在数字艺术作品,视频和音乐上。 但是通常,这些东西通常可以在Internet上免费获得。 为什么要花钱买呢?

不管原件更好,分辨率和功能方面只有细微的差别,但不足以解释价格上的差别。 NFT被出售的原因是人们渴望拥有自己的财产。

这就是为什么艺术品已经交易了数百年的原因。 但是,到目前为止,还没有一个流动的市场。 此外,在现实世界中您只能欣赏特定的绘画或雕塑这一事实会影响您购买艺术品的决定。

在NFT的情况下,从它在垄断权的要素中拥有某种东西这一事实而引以为傲,并以此为基础进行交易。

让我给你举个例子。 假设我买了一个代表尼克的推文之一的NFT,这是美国的CoinDesk同事。 任何人都可以查看该推文,而不仅仅是我。

我有一条tweet转换为图像,但这并不意味着该图像比原始tweet更好。 但是,我付出了付出的代价,就是当我制作这个推特矿时可以得到的骄傲。

然后,让我们想象一下尼克有一天冒犯了我(这似乎不是一个很好的例子,因为它实际上并没有发生)。 从理论上讲,存在一个流动的市场,在这里您可以将拥有这些推文的自豪感换成金钱,因此,这个市场使得可以以与原始价格不同的价格来处理Nick的推文。

换句话说,从理论上讲,您可以在市场上以自己的情感为代价进行买卖。 如果是这样,则平台和服务的业务模型将必须完全不同,并且未来市场的运作方式也将完全不同。

确定评估价格

在最纯粹的市场形式中,价格由市场参与者之间的共识确定。 到目前为止,我们还没有提取无形物体并在全球市场上买卖它们的技术。

从理论上讲,如果我们可以通过NFT确定“所有权的骄傲”在市场上的价格,那么我们很快就能与“服务的满意度”,“我们通过该平台学到了很多东西的感觉”联系起来,并且“与朋友保持联系。您可能能够珍视诸如”谢谢”之类的情绪。

在这种情况下,我们对公司的估价方式是完全不同的。 此外,它可以完全推翻传统的基于广告的Internet服务业务模型,该模型一直充斥着与隐私,激励和操纵相关的问题。

以Twitter为例。 Twitter的股价是否正确反映了公司为社会贡献的价值? 它不是。 可以说它反映了广告销售。

当然,广告收入是使用Twitter的人数的指标,可以间接看出,它反映了人们使用Twitter所获得的价值。 但是,很难看到真正的相关性,因为也有很多使用机器人的虚假连接。

如果我们作为Twitter用户,可以直接评估Twitter的价值怎么办? 想象一下,重视学习和联系,社区和模因,可爱和可爱的动物的人们会以彼此一致的价格制定价格,而这些价格的总和就可以判断Twitter的价值。


基于市场参与者直接确定市场价格的想法,有趣的代币项目已经在进行中。 想象一下,这些想法并不只是停留在实验阶段,而是出现在日常生活中。

想象一下公司需要追求的业务要素是如何完全不同的。

这与称为NFT的特定设备无关,它与一种新的“价值”以及一种可以确定价格的新共识方法有关,无论价格如何波动。 这也与人们日益认识到,有可能将这种新的价值转化为金钱有关。


外壳和内核

但是还有很长的路要走。 NFT本身还有很长的路要走,因为需要建立和建立更多的市场,资产,服务,创造力和社区。 在短期内,预​​计它将以新金融产品的形式影响现有金融市场。

但是,现在很有趣的是,希望通过年轻人提供给现有社会和金融结构的新文化语言的镜头来期待。 此外,现在是人们越来越担心在线连接漏洞的时候了。

因此,我们对在线连接新时代的出现抱有很高的期望。 最重要的是,令人鼓舞的是,这些变化已经在进行中。

考虑到已验证其真实性和所有权的数字艺术品正在高价交易的现象,这也被认为是一种过热现象,有一天会崩溃,或者在没有适当基础的情况下又有太多资金再次流入市场。可能有很强的顾虑,但请记住,空壳和完整内核是不同的。

2017年也是如此。 当空壳的噪音由于市场疲劳或监管机构的干预而消退时,仁的外观会更加明显。 基于此,我们将能够建造新的积木。

来源coindesk

 

 

 

 

 

 

 

 

 

 

 

 

 

posted by 실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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